2019-08-24 01:50:23

하렌냥으로 전설찍은 소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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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사르 300승 하린이가 느낀 점.

월말에 적페덱으로 전설런했더니 월초보다 쉬웠다. 실력겜 맞는 거 같다.

덱리 서렌더덱(스라소니x 가방x 볼페라x 거친날개짓x 선리버o 복면쓴도전자o 흡혈충o 사바나o)로 5급 5별 ~ 2급까지는 거의 안 지고 연승했고

2급1별 부근에서 잘 안올라가지길래, 최신 덱리(kaiser)로 바꾸고 1급1별까지 연승했다.


덱리 바꾼게 승률에 진짜 영향이 컸다.

* 선리버 비추, 스라소니 강추, 불페라 강추

* 선리버가 초반템포 잡으려면 동전비밀 선리버하거나, 3코에 2코플레이 해야하거나 4코 이후로 미뤄야하는데 그 정도로 훌륭한 하수인은 아닌 듯. 

* 스라소니가 환생하수인잡든, 리노를 야풀+스라소니로 잡든, 아껴두면 항상 이득을 많이 봤다. 그냥 코스트 남아서 던지면 안 된다고 생각.

* 가방은 게임 길어질 때(=방밀 전사 상대할 때) 손패 마를 때 진짜 좋고, 줄진 시너지도 좋고,

거기서 7코 5뎀무기처럼 상대가 예상치 못한 플레이를 할 수 있는 것도 좋았음(7코5뎀무기 자주나오더라, 장궁 아까워서 거의 화염구 느낌으로 씀)

근데 어그로 상대할 때 손에 잡히면 그렇게 답답할 수 없음.

섬광도 가끔 법사비밀, 냥꾼 미러전에서 잘 쓰긴 하는데, 법사는 섬광으로 비밀 안빼도 잘이기고, 거의 냥꾼미러전 용도라서 다른 매치업에서 좀 아쉬움. 줄진 썼을때 드로우보니까 미리 써두는 2코 2드로우 느낌.

* 불페라도 캐리할만한 주문 뽑아줄 때도 많고, 줄진시너지도 좋고, 적당히 아무때나 던지기도 좋고, 저격 빼는 용도로도 괜찮고 아주 좋았음.


멀리건에서 실험체9호 가져갔었는데, 전사전(+법사전?) 아니면 갈아버리는 게 좋은 것 같음.

5코에 템포와 손패땜에 못던지고 (여유 있으면 그냥 태우더라도 드로우 보긴 함)

7~9코쯤 나가는 경우가 많아서.

고민많이햇었는데 써놓고나니 당연한거 같음 애초에 5코인데; 하린이라 이해바람


1. 법사

연승 제물. 만나면 반가움. 보통 10턴 전에 게임이 끝났던 것 같고, 적절한 타이밍(동전7코/7코)에 브란/시아마트가 잡히면 특히나 수월했다.

12시는 90% 이상 5턴우주 쓰는데, 6턴에 칼렉 창조의힘 신비한지능 알렉 산거 서리광선 맞고 진 거 빼고 거의 다 이김.

거의 항상 가장 강한 플레이를 하되, 동전까지 생각해서 6코 리노/눈보라, 7코 불기둥 각을 봐줬음.

6코에 이쁜 리노각 나왔는데 다른 플레이하면, 손패에 리노 없으니까 오른쪽에서 리노가 붙진 않을거란 마인드로 플레이함.


2. 사제

내 손패보다 사제 손패가 중요한 듯. 특별히 사기당하지 않으면 사제전도 거의 다 이김.

특히 가능하면 북녘골 빨리 끊어주기, 고통의수행사제 1드로우만 주기! 를 지키는 것에 제일 신경을 많이 씀.

초반킬각(4코에 천정천정발라당 같은 것)은 배제하고 이득 봄.

제피르스만 잡히면 진짜 수월함. 코스트만 맞춰내면, 원하는 카드를  사제전에서 제일 잘 추천해줬음.

특히 상대가 버프발라놓는 타이밍인 6코에 던지고 대규모무효화 받아쓰거나, 아메트 고통으로 끊거나, 0코 침묵이라도 받아서 키하수인 끊거나.

사제 하수인과 플레이가 제한적이라, 비밀도 상대 개열받게 쓰기 제일 쉬움. 


3. 전사

3-1. 방밀전사

상성상 약간 우위라고 느껴지는데, 제~~~일 골치 아픔. 시원~~하게 끝나는 일이 거의 없음. 플레이시간......

적당한 내 비밀 심리전, 광역기 및 자충망각 보고, 출정각에 쥐덫쓸수있으면 쓰고, 골치아픈 아마게딜로묘실감시자 꾸역꾸역 정리하면서 짜증나는 반반싸움만 해주다가

줄진은 최대한 미루고미뤘다가 쓰면 됨.

줄진 쓸 때 쯤이면 상대도 아꼈던 난투를 쓰겠지만, 가방 + 야수를풀어라 + 섬광드로우 등으로 보충된 손패로 다시 전개하는 걸 막을 힘이 부족한 듯.


3-2. 폭탄전사

제피르스 브란 쓸 수 있으면 바로 써주고, 그냥 불리하고 힘든 게임 같음.

방밀이랑 정리하는 모양새가 거의 똑같은데 저 두 카드를 제대로 못 쓴다는 것만으로도 힘이 확 떨어지는 느낌.

너프패치하고나면 법사도 죽고 하렌덱 잡는 1티어되지 않을까? (하린이 예측)


4. 퀘드루 1패 데이터 부족

5. 흑마 한 번도 못봄

6. 퀘스트 주술사

2/1 짜리 있어도 1/1 졸개 우선정리해서 말벌각 안주려고 노력했음. 

그래도 졸개는 워낙 잘만드니까, 후반에 졸개, 말벌, 흡혈충(+올려서 다시쓰기)로 명치 달리는 것 때문에 어려운 게임이 많았음.

비밀발동 안시키면서 즉발딜 맞아서 죽는 킬각 잘 고민해보고, 이득 덜보더라도 줄진 쓰고 방어도 올려놓는 식으로 함.

제피르스를 깔깔이나오면 써야할 것 같음. 영능깔깔이 + 다음턴 피의욕망도 너무 아프고..

아직 그렇게 한 번도 못 써봤는데 무슨 카드 줄 지 모르겠다. 아는 사람은 알려주라.


7. 도적

퀘스트도적 진짜 구린 것 같음. 너무 느림.


8. 성기사

거의 다 멀록기사였음. 미친 짓 막기 힘듦.

개풀로 첫 웨이브 잘 막은거같은데, 분광렌즈 전세역전 돌진박히면 너덜너덜해져있고

요리사멀록 주파자 걸어도 분광렌즈 잘 뽑고

다 막은 것 같은데 또 나오고, 안아픈거같은데 한 번만 맞을까 하면 피 반도 안남아있고.

전세역전 만들고 나도 돌리든가해야지.


신격 기사 한 번 만났는데 하이렌더라고 생각하고 두 번째 축소광선 두 번째 신성화 등등 생각 안하고 필드 쎄게 잡고, 

잠깐! 다음턴에 두들겨패서 이겼는데, 그냥 운이 좋았떤 거였음. 다 유사하이렌더 덱리던데.


9. 미러전

손패빨.

내가 먼저 7코칼브란 내려고했는데, 상대가 먼저 7코브란 해버렸을 때의 템포꼬임이 제일 싫었고

1코 비밀지기로 상대 비밀 못걸게하는게 젤 좋았음.

쥐덫이 제일 사람 미치게 함.


이제 패치되기 전에 여분팔과 루나우주를 즐겨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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