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플로2019-01-10 05:58:29

2019년 1월 10일 하스스톤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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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투기장 업데이트
12월 투기장 업데이트에 이어 투기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각 카드의 출현율을 조정함. 각 직업의 전반적인 승률을 목표치인 50%에 근접한 수준으로 유지하려는 조치임.
● 냥꾼, 도적, 전사의 투기장 평균 선택률을 하향 조정
● 드루, 법사, 기사, 사제, 술사, 흑마의 투기장 평균 선택률을 상향 조정

2. 12월 밸런스 패치 신비한 가루 환급 종료

3. 대난투 모험모드 변경사항

⑴ 보상 카드 강화
제단이 조금 더 자주 나타나도록, 시너지를 발휘하는 카드의 출현율을 높임. 덱마다 제공되는 카드 버킷을 조정하고 보너스 버킷을 다시 추가함.

⑵ 우두머리 덱 조정
우두머리 덱의 힘을 조금 줄여서 플레이어의 난투가 조금 더 적당한 수준으로 전개되도록 조정함. 사살률이 가장 높은 우두머리가 누구인지 다량의 데이터 확보를 통해, 최악의 상대를 표적으로 삼아 조정을 진행함. 대난투 모험모드의 난이도가 조금 더 쉬워졌으며 전보다 조금 더 공정하게 느끼게 될 것임.

⑶ 제단 선택 변경사항
업데이트 이후 전투에서 질 때마다 바로 이전 전투에서 졌던 제단이 다시 한번 선택지에 제시될 예정임. 우두머리가 지난 전투에서 플레이어를 꺾는 데 사용된 제단도 지금처럼 제시 될 예정임.
(처음 3가지 제단 선택지가 뜰때 맨 처음 해보는 유저가 아닌이상 1개는 내가 방금 졌던 제단, 다른 하나는 내가 졌을때 우두머리가 쓴 제단, 나머지 하나가 랜덤이라는 소리)

4. 대난투에 대한 몇가지 마지막 소회
대난투 초기 팩 보상 문제가 있던걸 알고 있음. 하스스톤의 기존 모험들은 컨텐츠를 완료시 퀘스트를 통한 팩 보상을 진행했었고 폭심만만의 경우 모험모드 출시를 기념해 퀘스트 없이 팩 증정을 했었음. 이번 대난투는 카드 팩 보상을 확장팩 출시 초반에 주고 싶어 모험모드 출시 혹은 진행 중일때가 아닌 출시일에 기존 3팩에 모험모드 출시기념 3팩을 추가 증정했었음. 이는 확장팩 출시 초반이 팩에 대한 흥미가 높을것이라 예상했기 때문임.
팩을 그냥 받는 것 보다는 퀘스트를 완료하고 대가로 받는게 보람 있는 일이라서 이 방식은 모험모드에 도전하는 보람이 없게끔 느껴지는 결과를 가져옴. 이런 점을 고려하여 위에 언급한 퀘스트들을 추가하려고 하며, 향후 새 1인 모험 컨텐츠 출시때도 이러한 피드백을 적용하려고 함.


https://playhearthstone.com/ko-kr/blog/22856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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