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T2018-07-31 17:46:13

하스스톤 선술집 이야기 - 2018년 7월 30일

5조회 2309




이번 주에는 새로이 공개된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 카드들 중 몇몇이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디테일을 가지고 왔습니다.


손패 버프를 받은 합체 하수인이 다른 기계에 붙었을 때 손패 버프는 어떻게 작동하나요?


손에 있는 동안 버프를 받은 합체 하수인은 다른 기계에 붙었을 때에도 버프를 유지합니다. 이것은 꽤나 거대한 기계를 만들 수 있게 해주죠!


칸고르의 끝없는 군대로 부활한 기계에는 죽기 전에 부여된 모든 효과들이 유지되나요?


이 주문으로 부활한 기계들은 오직 합체 효과만을 유지하고 다른 부여 효과는 유지하지 않습니다.


코스트를 변경하는 효과와 먹음직스러운 덥석멜론은 어떻게 상호작용하나요?


먹음직스러운 덥석멜론은 덱에서 카드를 뽑을 때 원래 비용이 아닌 현재 비용을 기준으로 삼습니다. 이 말인즉 만약 난폭한 바르나부스를 내서 내 덱에 있는 하수인의 비용을 (0)으로 만들었다면, 먹음직스러운 덥석멜론은 내 덱에 비용이 (7), (8), (9), 혹은 (10)인 하수인이 더 이상 없기 때문에 아무런 카드도 뽑지 않을 것이라는 말입니다.


푸르딩딩한 플룹은 어떻게 작용합니까?


플룹은 마지막으로 낸 하수인의 줄어든 마나 비용을 적용받지 않습니다. 플룹은 변신한 이후에도 항상 당초의 (4) 비용을 유지합니다. 만약 비용이 (0)이 된 징그러운 지하 벌레를 낸다면, 플룹은 비용이 (4)인 3/4 징그러운 지하 벌레로 변신합니다. 카드 비용 변경은 변신 이후에 적용되며, 그때부터 죽은 하수인에 따라 비용이 줄어듭니다.


한 턴에 영웅 능력을 다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을 때, 정신 나간 천재 박사 붐은 다른 영웅 능력을 가지게 되나요?


박사 붐의 영웅 능력은 오직 내 턴이 끝난 후에만 바뀝니다. 설령 한 턴에 영웅 능력을 다시 사용할 수 있게 만들더라도(콜다라 비룡같이), 여전히 그 턴에 처음 발동한 것과 같은 영웅 능력일 것입니다.



원문: 하스스톤 공식 포럼 (영문)

추천 목록보기